-
이마트 트레이더스 피자 정기구독권? (구독 경제 마케팅)경제 이야기 2020. 5. 24. 07:50
이마트 트레이더스 피자 정기구독권? (구독 경제 마케팅)
www.news1.kr/articles/?3942823
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피자를 반값에 살 수 있는 정기구독권을 발행하였다.
이는 지난 3월 커피 구독권에 이어 두번째로 보인다.
[커피 구독 서비스]
삼성 카드로 결제하면 4천98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커피 구독권에는 일자별 아메리카노 교환권 31장과 커피+스콘 세트 교환권 2장 제공
[피자 구독 서비스]
절반 가격으로 매주 피자 1판(콜라 1병 포함)을 총 4주 동안 제공
이마트 트레이더스의 구독서비스는 충성고객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고, 일반고객 대비 방문 6배증가 한 수치로 성공한 마케팅 전략으로 보인다. (월 평균 12회 방문을 했다고 한다...)
보통 일반 곡객의 트레이더스 방문은 월 2회 수준이다.
구독경제마케팅은 디지털 상품 쪽에 많이 하던 것이다.
특히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의 구독 마케팅이 많았다.
대표적으로 넷플릭스가 있고, 유튜브 , 멜론 등이 있다.
구독모델은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다.
1. 고객 경험을 개선시킨다.
2. 고객 체류 시간을 증가시킨다.
3. 캐시플로우를 예상할 수 있게 한다.
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에 맞춤인 구독경제를
오프란인 판매 매장에 적용항 사례는 참 흥미로워 보였다.
더 나아가서 미래 나의 사업에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을까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.
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제공한 두가지 구독상품은 비슷해 보이지만 참 다르다.
우리가 매일같이 먹는 커피, 그리고 가끔먹는 피자 이 두 상품의 차이가 구독 경제 마케팅에서 어떻게 다른 결과를 가지고 올지 그 점이 매우 궁금하다.
'경제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돈이란 무엇일까? 자본주의 지름길의 첫 시작 2 (0) 2020.05.25 돈이란 무엇일까? 자본주의 지름길의 첫 시작 1 (0) 2020.05.24 "자본주의의 꽃" 주식은 무엇일까? (0) 2020.05.23 자본주의 올바르게 이해하기 (마인드세팅) (0) 2020.05.22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집중투자 (0) 2020.05.22